모르면 불편하지만, 알면 도움되는 정보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대학생, 주부 등 무직자 이용 가능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대학생, 주부 등 무직자 이용 가능

카카오뱅크는 2017년 인터넷 전문 은행으로 처음 나왔습니다.

인터넷 전문 은행은 물리적인 점포가 없거나 매우 적은 영업점을 가지고 온라인으로 사업을 벌이는 은행을 말합니다.

일반 시중 은행의 경우 영업 시간이 정해져 있으며 온라인 오프라인 상품이 다르며 대면서비스를 통한 전문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전문은행은 365일 24시간 언제든 은행 업무가 가능하며 점포가 없어 비용 감소를 통해 금리나 수수료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나 수수료도 우대받을 수 있고 번거롭게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시간, 장소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주부 등 무직자 이용 가능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 뿐만 아니라 주부나 취준생 등 무직자 분들도 이용이 가능하니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만 이 상품은 연체나 부도 등 신용도판단정보에 등재된 사실이 없어야 하며 회생이나 면책, 파산 등의 신청 사실이 있을 경우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뱅크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나 연체대출금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도 이용이 불가능하며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있는 경우에도 이용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정보

카뱅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및 한도, 금리 등 상품에 대한 모든 정보 총정리

카뱅 비상금대출 상품은 모바일대출 상품으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서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증보험의 보험 증권 발급이 가능하신 분들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소 50만원 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300만원 까지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금리는 연 최저 3.13%로 이용이 가능하며 연체가 발생할 경우에는 연 최대 15%의 연체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은 1년이며 연장이 필요할 경우에는 만기 전 미리 연장 신청이 필요하며 심사 결과에 따라서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계좌에 한도가 부여되고 한도 내에서 필요한 만큼 꺼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매달 사용한 만큼에 대한 이자만 부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이자 부담도 함께 줄일 수 있으며 만기 전이라면 전액 상환을 하더라도 반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되는 상품으로 대출 종료 전 얼마를 상환하던지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상품은 금리를 만기시 까지 적용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금리 인하 요구 대상에서 제외되어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에 속하기 때문에 단순히 대출을 이용하는 것 만으로는 신용 점수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해서 무심코 사용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으로 신용 점수가 하락했을 경우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대출 상품을 이용하던지 개인의 신용도나 부채 보유 현황 등에 따라서 개인의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리는 변동될 수 있으며 개인의 신용도나 상환 능력 등에 따라서 금리와 한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용이 좋을수록 금리는 낮아지고 한도는 높아질 수 밖에 없으니 꾸준히 신경써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