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불편하지만, 알면 도움되는 정보

다이어트 점심 식단 확실하게 잡고 올바르게 체중감량 하는법?!

다이어트 점심식단 확실하게 잡고 올바르게 체중감량 하는법?!

식단관리도 확실하게하고..운동도 힘들게 하는데..왜 살이 안빠지지?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은 대부분 공통점으로 본인도 모르게 스스로 다이어트를 망치는 점심 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직장인분들 혹은 프리랜서로 집에서 앉아서 작업을 하셔야 하는분들은 보다 빠른 업무처리를 위해서 컴퓨터 앞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가 일상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점심식사를 해결을 하시면 음식을 아무리 먹어도 배부르다는 인식을 받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하여 시간이 얼마 지나지도 않았는데 쉽게 공복감이 생기기도 한다고 하니, 점심식사를 하실때엔 되도록 식탁에서 음식을 드시면서 오로지 식사에만 집중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다이어트를 망치는 점심습관들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점심 식단 점심을 거르는 것은 금물

다이어트 점심식단 확실하게 잡고 올바르게 체중감량하는법

우리의 몸은 보통 4시간 간격으로 영양소가 공급이 되어야만 제대로 가동이 된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점심도 그렇지만 아침까지 드시지않고 거르시게 되시면 신진대사를 느리게 하여 칼로리를 효과적으로 소모도 안될뿐더러, 공복감이 심해지기에 저녁에 과식 혹은 폭식을 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아침 그리고 점심을 거르시게되시면 다이어트에도 물론, 건강에도 좋지가 않다고 하니 바쁘시더라도 꼭 끼니를 챙기셔야 합니다.

식사 후 탄산음료 마시기

다이어트 점심식단 이렇게 한번 짜보세요!~

저 또한 그래왔지만 식사 후에 탄산음료를 마시게되면, 더부룩했던 배를 그나마 소화를 시켜주는 기분도 들고 청량감도 들기에 항상 섭취를 했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탄산음료를 마시게되면 오히려 소화도 잘 안되게 하고 신체의 피로감을 초래할뿐더러 오히려 식욕이 더 상승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요즘 최근에 나오는 탄산음료들은 설탕들이 대부분 하루섭취량 이상으로 들어있다고 하니 식사후에 탄산음료 마시는 습관은 고치셔야 할것같습니다.

다이어트 점심 식단 일어나서 식사하지 않기

많은 직장인분들도 아시다싶이 미팅 혹은 여러가지 스케줄에 밀리게 되어 바쁜 상태가 되면 제대로된 식사를 못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하여 햄버거, 편의점 도시락 등등..여러가지 간단한 음식을 사서 사무실로 가는 길에서 서서 먹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서서 밥을 먹는 사람은 앉아서 밥을 섭취 하는 사람보다 칼로리를 30%씩이나 더 섭취 하는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니, 식사는 이제 앉아서 편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패스트푸드 먹기

다이어트 점심식단 페스트푸드는 금물!

바쁘다는 이유로 패스트 푸드를 찾는 직장인분들이 많은데요.

일단 패스트푸드를 섭취를 하게 되시면 포만감이 빨리 생기기는 하나, 결국 금방 소화가 되어 버린다고 합니다.

각종 야채와 과일이 들어가있는 패스트푸드는 왠지 건강까지 챙긴 것 처럼은 보이지만, 결국에는 칼로리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영양가가 낮고 칼로리가 높기에 살이 쉽게 찔수가 있으며 금방 소화가 되어버리는 특성을 가져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공복감이 빨리 생기면서 또 다른 음식을 찾게 되는 반복이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 이라고 합니다.

올바르지 않는 자세

습관적으로 허리를 구부정하게 해서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보시거나 혹은 습관적으로 다리를 자주 꼬는 분들이 참 많을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다리를 꼬거나 안좋은 자세는 과식과 비만을 부르는 나쁜 습관으로써 식사시에도 이러한 자세를 취하시면 위장이 꼬이게 되어 위의 모양이 일시적으로 커지기에 평소보다 과식을 하거나 소화불량이 쉽게 온다고 합니다.

또한 습관적으로 허리를 굽히거나 다리를 꼬게 되시면 보기도 안좋을뿐더러 골반이 삐뚤어지는 원인이 되며 이에 따라서 혈액순환장애와 하체비만을 불러올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다이어트에 좋은 레드비트 파우더 아직도 모르고 계시나요?
위캔다이어트 가격 효과 꼼꼼하게 알아보고 똑똑하게 결정하자!
고지방 다이어트 진실과 거짓 및 올바르게 체중감량 하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