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업판촉물 – 가게 오픈 전 개업식 홍보물로 유명한 기념품 쇼핑몰 3곳
직장 생활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빨리 자금을 모아서 자영업을 하고 싶어 합니다. 그런 것을 목표로 직장 생활을 버티는 사람도 있고 금전적으로 여유가 되면 가능할 빨리 사업을 시작하곤 하지요.
직장 생활만 오래 하다가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면 일단 홍보 때문에 스트레스와 좌절을 겪게 됩니다. 가장 처음으로 생각하는 게 개업행사로 나눠주는 개업판촉물 상품인데요.
실용적인 사은품을 나눠줌으로써 가게의 이름도 알리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 톡톡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판촉물의 경우 홍보 차원에서 인쇄를 하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판촉물 전문 쇼핑몰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업판촉물 쇼핑몰 선택 기준은?

수많은 개업 판촉물 사이트가 있지만 주문만 받고 먹튀를 하는 곳은 아닌지, 제품의 질이 떨어지는 곳은 아닌지, 가게 오픈전에 제품이 도착할 수 있는지 등등 여러 가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추천해 드리는 판촉물 사이트 판촉 넷은 개업식 판촉물 외에도 다양한 판촉물을 취급하는 곳입니다. 예전에 회사에서 단체로 파우치를 맞춘 적이 있는데 그때도 이용했던 사이트입니다.
회사 로고를 너무 크지 않게 넣으니까 다들 활용도가 높아졌다면서 좋아하던 기억이 나네요.
개업 판촉물 쇼핑몰 베스트3
위에 언급했지만, 판촉물 쇼핑몰의 경우 제품의 질이 떨어지지는 않는지, 행사 일정에 맞춰 배송이 정확한지 등이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괜찮은 판촉물 쇼핑몰 3군데를 말씀드리자면 판촉물천국, 판촉넷, 판촉물닷컴이 있습니다.
판촉물닷컴의 경우 사이트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사이트 디자인이 좋다고 해서 판촉물이 좋다는 보장은 없지만 보기에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것처럼 꽤 괜찮은 쇼핑몰 사이트입니다.
저렴한 판촉물을 원하신다면, 판촉넷과 판촉물천국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판촉넷의 경우 회원에 한해서 판촉물 구매시 매번 3% 적립이 되고, 판촉물천국의 경우 매번 2% 적립이 되니 적립금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업판촉물 중 인기있는 제품들은?
에코백 판촉물

요즘에는 시장 가방 대용으로 쓰는 에코백이 중년 여성분들 사이에서 인기라고 하더라고요. 개업식 판촉물로 에코백은 어떨까 싶어 에코백 카테고리를 둘러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활용도가 높은 판촉물을 나눠줘야 바로 버리지 않고 쓰게 되면서, 우리 가게 이름이라도 한 번 더 각인시킬 수 있는 듯합니다.

판촉물의 퀄리티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요. 판촉물의 퀄리티가 우수하고 오래 쓰게 될수록 가게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심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판촉넷의 주문 방법과 장점 및 단점
주문 가능한 최소 수량은 기본적으로 200개부터입니다. 그 이하의 소량은 따로 문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수량을 늘릴수록 제품 하나당 적용단가가 낮아지고요. 페이지 내에 안내된 디자인 외에 특별히 원하는 것이 있다면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단면이나 양면인쇄 모두 가능하고, 인쇄 사이즈는 20×20(cm)이 기본이며 초과 시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상세 사이즈와 구체적인 스펙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개업식 홍보물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판촉넷에서도 대량 주문 및 제작하는 업체는 다 따로 있고 중개를 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요청사항 등은 아마 제작 담당하는 업체에 다이렉트로 연락하시는 게 빠를듯합니다.

컬러와 원단 선택 등 개업 판촉물을 대량 주문하실 때에는 한 번의 주문으로 기본 200개의 수량이 제작되므로 신중에 신중을 기하시는 게 필요합니다.
제품에 추가되는 편의 기능 옵션도 있는데요. 제품별로 별도의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하오니 꼼꼼하게 견적 내시길 바랄게요.

어떤 상품으로 개업 홍보물을 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베스트셀러 카테고리를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찾는 제품이니만큼 만족도가 높을 확률이 큽니다.
요즘에는 환경적인 이슈도 있고 코로나로 인해 개인 텀블러를 들고 다니는 분이 많아서 텀블러가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텀블러는 업종을 가리지 않고 인기있는 제품입니다. 하물며 귀여운 빨대 텀블러 같은 경우는 유치원 답례품으로도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물티슈나 우산 같은 경우는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이 보틀 같은 물병도 많이 보입니다. 시계나 미용티슈, 파일, 종이컵, 포토 머그컵 등을 가장 많이 선호하는 듯하네요.
구급함이나 일회용 밴드는 병원이나 의원에서 개원이 아니더라도 자주 사용하는 홍보물이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보조배터리나 USB 블루투스 컴퓨터 용품 등 전자용품을 매우 유용하게 쓴 기억이 있어서 개업 판촉물로도 추천드립니다.
보조배터리나 USB판촉물은 관공서에서도 많이 애용되는 판촉물이기도 합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저도 내후년쯤 개업을 준비하고 있는 입장에서, 어떤 개업 판촉물이 좋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에서는 손님들에게 가볍고 실용적인 판촉물을 드리는 것이 부담 없고 효과적일 것 같아요.
볼펜이나 접기 쉬운 시장 가방, 에코백처럼 부피가 작고 활용도 높은 제품은 배포하기도 편하고, 받는 분들도 일상에서 잘 쓰게 되니 센스 있는 단체 기념품이 될 수 있겠죠 😊
상호가 크게 들어가지 않은 에코 파우치나 품질이 괜찮은 고체 형광펜, 볼펜 같은 제품들도 고려 중입니다. 브랜드보다 실용성과 감성 디자인을 전달하는 것이 오히려 더 오래 기억에 남는다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준비 중인 업종은 중노년층을 겨냥한 식료품 소매업이고, 주로 저녁 시간대에 홍보를 계획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주부 고객층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단체 선물 위주로 준비하려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예뻐 보인다’거나 ‘다들 하니까’보다는, 우리 고객이 누구인지,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지니고 있는지에 따라 맞춤형으로 준비하는 것이에요. 개업 단체 기념품 제작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이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판촉넷에서는 다양한 업종과 연령대에 맞춘 단체 기념품 추천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어서, 저처럼 처음 개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줄 수 있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