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있어도 알아서 돈이 모이면 얼마나 좋을까요. 분명 한달 내내 일하고 월급을 받지만 어느새 월급은 통장을 스치고 지나갑니다. 의식적으로 저축하지 않으면 돈 모으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돈 모으기가 생각처럼 쉽지 않다면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만들어 보세요.
카카오뱅크 저금통이 매일 내 계좌의 잔돈을 자동으로 저축해 최대 10만원까지 모아드립니다. 지금부터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전체 메뉴]의 [저금통]을 눌러 보세요. 저금통과 연결할 계좌를 선택하고, 약관을 확인한 뒤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저금통 개설이 완료됩니다.
모으기 규칙을 선택하면 알아서 모아주는 저금통을 만들면 모으기 규칙에 따라 알아서 저축됩니다. 동전만 모으고 싶다면 동전 모으기, 내 입출금 패턴에 맞추어
모으고 싶다면 자동 모으기를 선택해보세요.
저금통을 개설한 날로부터 자동 저축이 시작됩니다. 신경쓰거나 의식하지 않아도 최대 저축 한도인 10만원까지 알아서 쌓이게 됩니다. 모인 돈에는 연 2.00%(세전)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저금통과 연결된 계좌에 천원 단위 미만(1원~999원)의 잔돈이 있는 경우, 월~금 오전 11시에 저금통으로 자동 저축됩니다. 단, 총 잔액이 1천원 이하인 경우에는 저축되지 않습니다.
저금통을 개설하고 나면 연결된 계좌 아래에 저금통이 생성됩니다. 저금통 옆에 보이는 아이템은 모인 금액을 예상해볼 수 있는 장치랍니다. 커피, 에어 프라이어,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등 저축 금액에 따라 아이템이 다양하게 달라지는 재미도 쏠쏠하니 꼭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정확한 금액은 매월 5일마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월 5일에 엿보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모인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금통을 사용하던 중에 자동으로 잔액을 모아주는 기능을 잠시 멈추고 싶다면 동전 모으기를 해제하면 됩니다. 저금통의 동전 모으기 버튼을 누르고 지문을 인증하면 동전 모으기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다시 시작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금통에 쌓인 돈을 출금하고 싶을 때에는 저금통 비우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먼저 저금통에 최대 금액 10만원이 다 찼을 경우에는 저금통 비우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모인 돈을 꺼내 쓸 수 있습니다. 10만원이 쌓이지 않았어도 필요시에는 [관리] > [저금통 비우기]에서 쌓인 돈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저금통을 비워서 잔액을 모두 출금하게 되어도 저금통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저금통에서 동전 모으기를 키게 되면 다시 저축이 시작됩니다. 저금통이 활성화되면 간편하게 꺼내 쓰고 언제든지 다시 시작해 편리하게 잔돈을 모아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만 카카오뱅크 저금통 개설이 가능합니다. 인당 1개만 보유가 가능하며 모임통장서비스를 위해 이용 중인 입출금통장은 저금통 가입이 제한됩니다.
최소 가입금액은 0원 이상이며 계약기간은 제한이 없고 입금한도는 10만원입니다.
출금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 전액 출금만 가능하며 입금은 자동저축서비스를 통한 입금만이 가능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매일 이자가 쌓이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한도/출금]
총무가 편해지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친구초대/체크카드]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양도, 담보제공 및 명의변경이 불가하다는 점 알아두세요. 질권, 압류 등 출금제한 사고신고가 등록된 경우에는 해지가 불가하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짜투리 돈 모으고 신용관리 높이는 신용카드 활용법 9가지 신용카드 몇 개씩 가지고 계시나요? 다들 신용카드로…
신용카드로 결제하면서 할인서비스를 받으려고하니 전월실적이 부족하다며 할인을 못받았던 경험, 다들 있으실 겁니다. 부가서비스가 다양하고 혜택이…
카드이용전 상품설명서를 꼭 확인해야 하지만 많은 분들이 큼지막한 부가서비스 정도만을 새겨듣고 넘기기 마련입니다. 내 카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