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답례품 소규모 행사도 굿! 포장까지 생각한 돌답례품 추천.
돌끝맘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돌끝맘은 ‘돌잔치를 끝낸 엄마’ 의 줄임말로 그만큼 돌잔치를 준비하는 과정이 장소 예약, 사진 촬영, 영상, 돌답례품에 이르기까지 쉽지 않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지요.
그 중에서도 오시는 손님들에게 드리는 답례품은 돌 잔치를 앞두고 막바지에 결정해야 하는 부분이라 비용이나 제품 선택까지 준비하시는 분께 큰 난제이곤 합니다.
게다가 요즘 돌잔치 트렌드 자체가 소규모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소량제작 하는 곳 찾는 것도 만만찮다는 사실.
또 가능하다면 바로 행사 때 쓸 수 있을 정도로 예쁘게 포장된 돌답례품이어야 육아 중인 엄마가 한 결 편한데요.
쉽지 않은 돌 답례품 준비에 앞서 돌잔치 답례품으로 애용되는 제품들과 그 의미, 또 인기 답례품과 비용 등 미리 알아보시고 진행하신다면 훨씬 수월하실 것 같습니다.
돌잔치답례품, 의미를 내포한 선물.
오랜 기간 돌 답례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돌잔치 답례품 중에는 그 속에 좋은 뜻과 의미를 담고 있는 선물도 있습니다.
똑같은 돌 답례품이라도 그 의미를 알고 선택한다면 보다 뜻깊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소금 만두 공단 보자기포장 천일염
의미를 갖고 있는 돌잔치 답례품 중 하나는 바로 소금입니다.
소금은 모든 요리에 들어가고 짠맛을 내는 역할을 하지요. 그처럼 세상에 필요한 사람이 사람이 되어라 또는 그렇게 키우겠다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소금은 워낙 예전부터 애용하는 돌 답례품이지만 특히 보자기 포장으로 쌓인 소금은 영롱한 빛깔로 돌잔치를 빛내준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돌진치 손님 중 미혼보다는 가족이나 부부 손님이 많다면 좀 더 좋은 호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금만 두 공단 보자기 포장 천일염>은 보자기 포장되어 배송도 머 기본 수량은 100개지만 30개부터 주문 가능하며 무상으로 택과 비닐봉지를 제공합니다.
단가는 4천 원대이며 소금 종류에 따라 가격이 상이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산들논밭 기능성쌀 2종 세트
쌀이나 잡곡 선물은 본디 장수와 건강의 상징이지요. 뿐 아니라 돌이나 백일처럼 아기에 태어난 후 떡을 하는 풍습이 있는 만큼 돌과 쌀은 떼어 놓을수 없는 관계입니다.
쌀이나 잡곡이 답례품으로 쓰일 때는 식사를 할 때 그 선물을 준 사람(행사)을 곱씹어 생각하고 기억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합니다.
<산들 논밭 기능성 쌀 2종 세트>는 기존의 백미가 아닌 국내산 무농약 쌀에서 홍국쌀(빨강), 버섯 카로틴 쌀(주황), 강황카레 쌀(노랑,. 클로렐라 쌀(초록), 칼슘 찹쌀(하양)의 컬러감 있는 고급쌀입니다.
그중 2종을 깔끔하게 박스케이스에 담아 선물할 수 있는데요. 가격대는 6천 원 대이며 기본 수량 100개이나 최소 20개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라벨지 제작 부착이 가능합니다.
화려한 포장지가 아닌 심플한 느낌의 돌잔치 답례품을 원하신다면 이런 포장 선물도 추천합니다.
달콤한 하루한포 야생꿀스틱25P 진주리본보자기포장
꿀은 달달하게 살겠다는 의미로 돌잔치 답례품 뿐 아니라 결혼 답례품으로도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같은 맥락으로 참깨나 참기름도 깨소금 볶으며 살겠다는 의미를 지닌 제품이지요.
최근에는 병 꿀 외에도 간편한 꿀 스틱 제품도 인기가 있습니다.
<하루 한포 야생꿀 스틱 진주리 본보 자기 포장>는 고급스러운 진주 리본 보자기 포장된 제품으로 화사한 돌 답례품이 될 수 있는데요. 가격대는 7천 원대이며 기본 수량 100개부터, 최소 주문 수량 8개부터 가능합니다.
단, 라벨 택은 20개 이상 주문한 경우 무료로 서비스 받는 점 참고 바랍니다.
돌잔치답례품 실용성있는 선물은?
물론 돌고 돌아 결국 실용적인 제품이 가장 무난할 수 있습니다. 다소 흔해 보일 수 있어도 활용도가 있는 제품들은 남녀노소 호불호가 적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인기 있고 자주 사용하는 만큼 우리 아기를 기억해 주는 횟수도 많을 수 있으니 관련 돌 답례품도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복소녀 돌답례품 수건
실용적인 돌잔치 답례품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수건입니다.
특히 수건 중에서도 자수로 새겨놓은 돌 잔칫날과 우리 아이의 이름은 오래 보존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면서 볼 수 있다는 장점과 동시에 실용적인 제품으로 호불호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복소녀 돌 답례품 수건> 은 국내에서 제작하는 30수 연사 타월로 귀여운 한복소녀 캐릭터와 캘리그래피 글씨체가 돋보이는 제품인데요.
한복소녀 외에 한복 소년, 띠 동물 등의 자양 한 돌잔치 답례품으로 좋은 자수 디자인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3천 원이며 기본 수량 100개, 최소 주문 수량 40개부터 진행 가능한데요. 자수 인쇄는 15자 이내로 결정하시고 맘에 드는 케이스를 골라 완파 택배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처러브메레 핸드워시 보자기포장
최근들이 가장 인기 있는 돌잔치 답례품 제품은 핸드워시라고 할 만큼 다양한 답례품, 사은품으로 판촉물쇼핑몰에서 인기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개인방역이 강조되면서 가정이나 화장실에서 애용하기 때문에 실용성과 만족도를 갖춘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처 러브 메레 핸드워시 보자기 포장>은 가격대는 5천 원부터이며 기본 수량 100개부터 진행 가능합니다. 단 최소 주문 수량은 35개 이상으로 무료로, 택 인쇄를 할 수 있으며 소규모 돌잔치에도 적합합니다.
보자기 색상은 연핑크, 아이보리, 핑크, 레드, 그린, 블루로 컬러감 있게 돌잔치상을 꾸밀 수 있습니다.
바쏘 스마트 온도계 텀블러
돌잔치 답례품으로 머그컵류를 선물하곤 하는데 근래는 머그컵보다는 텀블러가 좀 더 실용적 있는 제품으로 꼽히는 것 같습니다. 머그컵이나 텀블러는 기업판촉물 뿐만 아니라, 모든 행사에 어울리는 판촉물로 관공서(공공기관)에서도 많이 애용하는 판촉물이기도 합니다.
텀블러 보디에 각인도 새겨 오랜 기간 동안 기념도 가능합니다.
<바소 스마트 온도계 텀블러>는 뚜껑에 있는 화면으로 온도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이중 진공 텀블러입니다.
가격대는 6천 원이며 기본 수량 100개부터, 최소 인쇄 수량은 50개부터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 실크/레이저 인쇄가 추가 비용 없이 가능해 기념 문구나 이미지를 새길 수 있습니다.
별도로 스티커나 포장옵션을 추가해 근사한 답례품으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돌잔치 답례품 색다른 선물은?
이미 많이 받아본 돌잔치 답례품이 다소 개성없어 보인다면 다른 제품도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단, 돌답례품 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각인이 인쇄, 스티커 부착 및 포장된 상태로 받을 수 있는 제품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엔젤하트 롱 콤비4P
수저는 본래 받는 사람의 건강과 행복을 바란다는 의미를 가졌다고 하는데요. 수저는 아니지만 티스푼(또는 포크) 또한 식음 용구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비슷한 의미를 줄 것 같습니다.
수저에 비해 티스푼 세트 선물은 캐주얼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에도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데요.
특히 각인이 가능한 기념용으로도 적합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어 돌잔치 답례품으로도 손색없습니다.
<에인절 하트 롱 콤비 4P>는 하트 모양 롱 티스푼 2P, 짧은 포크 2P로 구성된 세트입니다.
가격대는 5천 원이며 기본 수량 50개부터 제작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의 경우 각인과 포장비용은 추가로 부담해야 하지만 레이저 각인으로 고급스럽게 새길 수 있고
포장 옵션 시 스티커를 무료로 제작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슬라이드형 카드 USB 16GB
USB 선물은 보통 돌 답례품보다는 기업 판촉물이나 단체 기념품으로 제작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긴 하지요.
USB판촉물은 데이터를 보관하는 용도이기 때문에 “우리 아이를 기억하고 추억해 주어라”라는 의미를 전달할 수 있어 보입니다.
사실 요즘 젊은 층에게는 학생이나 직장인 할 것 없이 쓰임 있는 물건이기도 한데요. 어르신들을 위한 센스도 발휘해야겠지만 손님들이 주로 젊은 층의 부부 친구들이라면 고려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슬라이드형 카드 USB>는 카드형 메모리로 단면 또는 양면에 풀 컬러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귀여운 사진이나 돌잔치 관련한 디자인과 문구 또는 감사 인사를 새길 수도 있습니다.
가격대는 5천 원 대이며 기본 수량 50개부터 제작 가능하며 기본 플라스틱 케이스와 포장지가 제공됩니다.
돌잔치 답례품 쇼핑몰 추천
세상에 돌 답례품이라고 따로 정해둔 물건은 없습니다. 오실 손님의 수와 예산안에서 현명하게 고르시면 됩니다.
다만 포장이나 스티커, 인쇄 등등 돌잔치라는 기념할 만한 행사에 어울리게 제작하는 것은 준비하는 사람의 센스인데요.
좀 더 경제적인 방법으로 준비하고 싶으시다면 대량 구매, 도매가 구매, 완파 배송이 가능한 답례품 쇼핑몰을 이용하시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해당 글은 판촉넷(http://panchock.net/) 제품을 기반으로 작성되었는데요. 상세 내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방문해 상품 코드로 검색하시면 빠릅니다.
마지막으로 준비하시는 돌잔치 기분 좋게 잘 마무리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