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에 가입하시는 분들은 많지만 특약을 모르거나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활용 못하면 아쉬울 뻔할 자동차보험 특약에 대해 총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운전자 본인이나 배우자가 임신 중이라거나 만 5세에서 9세 이하인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자녀 할인 특약 가입 시 보험료가 할인됩니다.
할인율은 4-10%로 회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후라도 가입 조건에 충족된다면 언제든지 가입이 승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을 자주 하지 않거나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승용차 요일제나 마일리지 특약 가입 시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특약의 경우 운행거리가 짧을수록 할인율이 커집니다. 승용차 요일제는 평일제 운전을 자주 안 하는 경우에 유용한 제도입니다.
보험회사에 따라 승용차 요일제와 마일리지 간 중복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보험회사의 안내를 받으셔야 합니다.
여행을 가게 되어 렌터카를 빌리게 될 시에는 렌터카 업체의 차량 손해 면책금 서비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비가 부담스러운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이럴 때는 ‘렌터카 손해 담보 특약’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렌터카 파손에 따른 수리비를 보장받을 수 있고 보험료는 면책금 서비스 가입비용과 비교하여 25%까지 저렴합니다.
보험회사가 어디냐에 따라 특약의 명칭과 보장범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일부 보험기간 도중에는 특약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보험회사에서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약관, 보험료 안내문, 보험증권 등 자동차보험 계약자료 종이서류가 필요 없다면 스마트폰으로 항시 확인이 가능한 전자파일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전자매체 특약에 가입하면 이메일이나 모바일 메신저로 계약자료를 받고 보험료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운전자가 가족이든 부부든 운전자의 연령이나 범위를 안 맞게 좁혀 놓으면 사고 발생 가능성이 줄어들어 보험료를 상당 부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범위 한정 특약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운전자 범위 한정 특약에 가입했어도 가족여행이나 명절에 친척이나 다른 사람이 운전해야 하는 경우에는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에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형제자매 등 다른 사람의 운전 중 사고도 함께 보장이 가능합니다.
차량에 블랙박스가 고정되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면 블랙박스 특약에 가입하여 보험료를 할인받으세요.
블랙박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에는 이를 즉시 보험회사에 알려야 하며 고장 났다는 사실을 안 날로부터 작동할 때까지의 할인 보험료를 반납해야 합니다.
블랙박스는 사고 증거 확보에 유용할 수 있으나 차량 배 터 지 방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평상시에 블랙박스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짜투리 돈 모으고 신용관리 높이는 신용카드 활용법 9가지 신용카드 몇 개씩 가지고 계시나요? 다들 신용카드로…
신용카드로 결제하면서 할인서비스를 받으려고하니 전월실적이 부족하다며 할인을 못받았던 경험, 다들 있으실 겁니다. 부가서비스가 다양하고 혜택이…
카드이용전 상품설명서를 꼭 확인해야 하지만 많은 분들이 큼지막한 부가서비스 정도만을 새겨듣고 넘기기 마련입니다. 내 카드를…